[한국도핑방지위원회] 가상현실(VR) 도핑방지교육 콘텐츠 개발

(주)엠라인스튜디오는 한국도핑방지위원회가 진행하는 가상현실(VR) 도핑방지교육 콘텐츠 개발 용역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는 도핑 검사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검사 환경 체험이 가능한 도핑 방지 교육이 필요했습니다. 실제로 도핑 검사에 대해 신인 선수가 갖는 인식(불안감, 걱정, 불편함) 등의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사업이 이루어졌으며 가상현실 교육이라는 편리성으로 시공간 제약이 없는 도핑 방지 교육 환경 구축과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의 콘텐츠는 체험자가 될 선수에게 기존의 경고성 짙은 강압적인 분위기로 도핑 검사의 중요성을 강요받는 것이 아닌, 경기 진행 과정 중에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일부 상황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콘텐츠의 컨셉을 밝게 바꾸어 인식 개선을 돕게 하고, 스스로가 올바른 도핑 방지 행동을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내용으로 기획 될 예정입니다.  

 

도핑 검사 체험, 금지 약물 조사, 도핑 방지 퀴즈 등 3종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인식 개선 뿐만 아니라 시료 채취 방법 선택, 시료 채취, 검사 등 도핑 검사 과정을 쉽고 직관적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은 엠라인스튜디오의 기술을 통해 어디서든 교육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이동식 교육이 가능한 VR 캐리어 시스템 형태의 교육패키지로 개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