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logy

시장을 이끄는 기술

메타버스 다중훈련 솔루션

Metaverse Multi Training Solution

Concept

지능형 CMS를 적용한
XR기반 메타버스 훈련시스템

4차 산업 혁명이 찾아온 현 시점에서 자주 언급되는 기술이 있습니다. 이는 바로 ‘메타버스(Metaverse)’입니다.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입니다. 

 

그동안 우리는 PC나 모바일을 통해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사람들끼리 교류하고 정보를 교환하며, 서로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교감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VR(가상현실), 증강현실(AR)의 도입, 현실과 가상이 뒤섞인 혼합현실(MR·XR) 기술이 구현되면서 이 안에서 사람끼리 교류가 가능하도록 또 다른 세상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는 곧 가상에서 사회 활동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세계 ‘메타버스(Metaverse)’이며, 새로운 시대가 개막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Application

메타버스 멀티 트레이닝 솔루션을 활용한
직무훈련의 효율 극대화

메타버스(Metaverse)란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실제 현실과 같은 활동을 할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을 의미하는 용어로서 기존의 가상현실보다 발전된 ‘확장 가상 세계’를 의미합니다. 엠라인스튜디오는 이 메타버스의 개념을 VR훈련에 적용하여 ‘비대면 네트워크 다중훈련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이제 훈련생들은 상호 협력이 필요한 직무 훈련 시에 실제 업무 장소에 모여서 고가의 장비를 한번이라도 만져보기 위해 하염 없이 자신의 순서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특징

메타버스_특징_01

직무훈련 비용절감

메타버스_특징_02

옵저버 시스템

메타버스_특징_03

인공지능 강사 아바타

메타버스_특징_04

PC/Mobile VR호환

메타버스_특징_05

다양한 산업에 적용

시스템 개념도

메타버스_픽토그램_01
현장근로자
Contact multi VR users

오피스에서 LAN을 통해 동일한 가상공간에 접속하여 
상호협력훈련을 수행하는 실감 다중훈련

Metaverse 서버 및 관리자 시스템
대면 / 비대면 통합 다중훈련
메타버스_픽토그램_02
재택근로자
Non-Contact multi VR users

각자의 집에서 WAN을 통해 동일한 가상공간에 접속하여
상호협력 훈련을 수행하는 비대면 실감다중훈련

Contents

메타버스 VR 직무교육 콘텐츠의 실현

제조, 건설, 의료, 군사 등 사양한 산업에서 다중훈련은 효과가 매우 높습니다. 산업 현장에서 단독으로 작업하는 경우는 없으며, 작업의 효율성, 효과성, 안전성을 위해 다수의 작업자가 협업을 하여 진행합니다. 또한 협업 시 각자 역할에 대한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업무에 맞는 교육이 진행되어야 하며, 협동을 위한 협력을 위해 집체 교육이 한번 더 이루어져야 합니다.

 

메타버스 다중훈련 시스템은 각 교육생들이 서로 다른 장소에서도 동시에 협력 작업 가상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Application Content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