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주)엠라인스튜디오, 안전보건공단과 ’24년 체험실습형 VR 산업안전 콘텐츠’ 제작 참여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주)엠라인스튜디오(대표이사 안희덕)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추진하는 2024년 체험실습형 VR 콘텐츠 제작 용역사업을 수주했다고 지난 25일 전했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매해 산업안전 콘텐츠를 제작해 보급하고 있다. 또한 가상현실 기술을 도입한 교육자료들을 개발하고, 별도의 VR 전용관을 개설해 산업에 관련한 모든 종사자라면 쉽고 편리하게 안전교육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데 힘써 왔다. 지난 23년 VR 체험실습형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 사업에 이어 올해도 다양한 산업현장을 배경으로 한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 사업을 추진중이다.

 

엠라인스튜디오는 지난 23년에  이어 올해도 공단의 개발사로 선정되어 연이은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됐다. VR 기술을 활용한 Stereoscopic 3D 기반의 실사 360과 CG가 합성된 인터랙션 중심의 콘텐츠를 제작해서 체험자가 능동적으로 안전교육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제작할 예정이다. 

 

엠라인스튜디오의 관계자는 “작년 과업에서 엠라인스튜디오가 적극 제안했던 재해 예방을 위한 위험성평가의 핵심단계인 유해위험요인 파악 및 개선 대책 수립과정에 인터랙션 기능을 추가하는 프로세스 역시 이번 과업에 반영해서 산업근로자 최적의 맞춤 VR 안전교육 콘텐츠로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