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화학물질안전원] 이동형 체험· 훈련 시스템 구축을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 사업 수주

(주)엠라인스튜디오는 환경부 화학물질안전원이 추진하는 이동형 체험·훈련 시스템 구축을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화학물질안전원은 2014년 개원 이후 화학사고와 테러로 부터 국가의 안전과 환경을 지키기 위해 현장 곳곳의 새로운 화학안전 현안들에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적의 해결책을 찾고, 화학사고 테러의 예방, 대응, 교육 분야 전문 기관으로서 관련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화학물질안전원은 화학사고 및 테러현장의 상황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교육생들의 안전의식과 대응 역량을 강화시켜 보다 많은 화학 전문가들을 확보하고자 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이동식 훈련이 가능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개발하여 훈련센터 외 공간에서도 제약 없이 교육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며, 콘텐츠는 시나리오에 의한 실제 화학설비, 테러현장과 유사한 가상환경을 구현해 체험 상황 안에서 교육생들이 사고대응 매뉴얼과 유관기관의 임무, 역할 등이 반영된 세부 행동절차를 다중 인원이 함께 체험하고 훈련하는 콘텐츠로 개발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