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가상현실(VR) 활용 통일교육 콘텐츠 제작사업 수주

(주)엠라인스튜디오는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진행하는 가상현실 활용 통일교육 콘텐츠 제작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은 대한민국 통일·북한 문제에 대한 이해 재고와 공감대 확산을 위한 통일교육 자료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립통일교육원은 앞으로 미래 세대가 겪을 수 있는 통일을 주제로 교육 효과성을 제고, 교육 대상의 특성을 고려한 참여·소통형 통일교육 VR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본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이에 엠라인스튜디오가 개발사로 선정되어 본 프로젝트를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VR기반의 통일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현재와 미래에 대한 통일 문제를 가상현실로 현실감 있게 체험하고, VR기능들을 활용해 체험자의 흥미 유발, 보다 나은 교육효과를 제고하는 데에 무게를 두고있습니다.

 

엠라인스튜디오는 북한에 거주하는 청소년이 하루를 생활하면서 겪는 북한 실상과 인권 침해 사례를 스토리 형식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와 미래 통일한국이 된 이후 북한의 노후화 된 도시를 새롭게 건설해볼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또한 통합 운영관리 시스템으로 한 명의 관리자가 다수의 교육생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해 보다 원활한 교육 환경이 마련될 수 있도록 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