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2023년 체험실습형 VR콘텐츠 제작 사업 수주

(주)엠라인스튜디오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진행하는 2023년 체험실습형 VR콘텐츠 제작 사업 건을 수주했습니다.

 

안전보건공단은 근로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고, 사업주가 재해 예방에 힘쓰게 하여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설립된 공공기관입니다. 공단은 국민의 행복한 삶과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안전 선진국의 실현, 전 안전보건 사업장 구축, 미래 산재예방 플랫폼 구축 등의 다양한 목표를 가지고 여러 활동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산업안전보건공단은 매해 가상현실 콘텐츠를 개발하는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실감형 체험을 통해 사고를 직접 경험해 보고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에 변화를 주기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시도해왔습니다. 올해 진행된 사업은 가상현실에서 위험성 평가 및 사고 사례 체험이 가능한 VR 콘텐츠를 제작하고 보급하는 사업으로서 안전보건교육의 효과를 증진시키고 근로자의 안전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습니다.

 

엠라인스튜디오는 본 프로젝트의 개발사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근로자를 고려한 주도적 학습이 가능한 콘텐츠 10종을 개발합니다. 위험성평가 기반의 콘텐츠를 통해 능동적인 체험환경을 제공하여 근로자 스스로가 안전 위험 요인을 학습하고 실제 작업현장에서 이행하도록 돕는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며, 관리자를 고려한 편리하고 안정된 CMS 기능 도입, 산업안전보건 강조의 달 VR체험 부스 기획 및 운영 지원 등으로 본 사업을 적극 임할 계획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