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학교] 엠라인스튜디오 VR안전교육 시스템 ‘세이프라인(SAFELINE)’ 체험장 구축·도입

엠라인스튜디오의 메인브랜드 VR 안전교육 시스템 ‘세이프라인 (SAFELINE) 건설안전 8종 패키지’ 시리즈가 「유한대학교」VR체험장에 설치·구축됩니다.

 

본 사업은 유한대학교의 2022년 LINC3.0 현장미러형 실험실습기자재 [가상현실(VR시스템)] 구축 건으로 교내에 운영되고 있는 VR체험존에 세이프라인 콘텐츠 및 시뮬레이터를 설치하는 사업입니다. 

 

기존 VR체험 공간을 고도화 하고 세이프라인 콘텐츠와 시뮬레이터 도입을 통해 교내의 IT학부에 개설된 VR게임·앱학과의 실습 기자재로서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고, 실제 산업안전 교육시장에서 보급·운용되고 있는 안전교육 훈련 콘텐츠를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분석해보며 개발 역량을 성장 시킬 수도 있는 다양한 잠재성이 있는 납품 사업 건입니다. 

-건설안전 8종 패키지-
적재작업 협착 사고체험
운송작업 전복 사고체험
고소작업 낙하물 사고체험
밀폐작업 질식 사고체험
전동기구작업 감전 사고체험
도로작업 충돌 사고체험
용접작업 화재 사고체험
고소작업 추락 사고체험
위 링크를 통해 MLINESTUDIO의 VR산업안전교육 시스템
'세이프라인 건설안전 8종 패키지'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한대학교에 설치되는 「세이프라인 건설안전 8종 패키지」는 엠라인스튜디오가 자체IP로 개발하여 많은 공공기관 및 기관에  실제 납품하고 있는 산업안전 VR 교육훈련 콘텐츠입니다. 산업 내 건설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공종 별 사고를 8종의 에피소드 콘텐츠로 개발하여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해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안전수칙을 기반으로 적재 작업 간 협착, 운송 작업 중 전복사고, 밀폐 공간 작업에서 벌어지는 질식, 도로 작업에 의한 충돌사고, 건설에 필요한 가설 설치물에 의한 고소 작업 추락과 낙하물, 전동기구 감전, 용접작업에 의한 화재 사고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불감증을 재고하고 안전의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 한국중부발전 외 VR안전교육 세이프라인 체험장 도입 사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