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라인스튜디오] 국제안전보건전시회 KISS2022 참가 후기

지난 7월 4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2022 KISS 국제안전보건전시회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엠라인스튜디오는 매해 국내 산업안전 전시회들을 꾸준히 참가해왔으며 올해도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 참가하여 많은 참관객 분들을 뵙고 그동안의 성과물들을 선보이며 홍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엠라인스튜디오는 이번 전시회에 VR체험장 시공을 진행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전시회 부스 구조와 시연 컨셉에 무게를 두었습니다. 시연 되는 콘텐츠에 집중될 수 있도록 부스 내 구역을 나누되, 하나의 체험장으로 보일 수 있도록 체험 공간을 구성했습니다. 부스 가운데에 터널 형태의 구조물을 세워 메인 콘텐츠 체험 공간을 만들고 각 사이드 영역에도 VR체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획과 설계를 진행 했습니다.

<전시회 부스 설계안>
<부스 설치현장 모습>

국제안전보건전시회 당일, 엠라인스튜디오의 진보 된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그간 준비해왔던 메타버스(METAVERSE) 기반의 직무 훈련 VR콘텐츠 ‘메타트레이닝’ 시연을 진행했습니다.

 

메인 시연 된 ‘메타트레이닝(Meta-Training)’은 여러 인원이 비대면 상태에서 디지털 트윈으로 구축된 메타버스 가상 공간에 동시 접속하여 준비된 교육 내용을 진행합니다. 체험자들은 가상의 설비 시설 부품을 직접 분해하고 다시 조립해볼 수 있으며, 운영자의 컨트롤에 따라 배경을 바꾸고 화이트보드에 글을 써보는 등 실제 직무교육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VR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콘텐츠입니다. 

산업안전 관계자 분들은 메타버스 기반의 ‘메타트레이닝’이 교육 현장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설치에 대한 제한 점은 없는지, 운영을 위한 원격 제어 관리가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 지 등 도입과 개발에 대한 많은 문의를 주셨고, 엠라인스튜디오는 실제로 어떻게 구축될 수 있는지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양 옆으로 그동안 많은 사랑을 주셨던 ‘세이프라인 추락사고체험’과 연동된 ‘3축모션 시뮬레이터’를 운영하여 VR 안전교육 콘텐츠의 높은 몰입도를 과감 없이 선보였으며, 교육생들의 체험DB를 기반으로 LMS형태의 교육이 가능한 ‘스마트 VR’을 함께 선보였습니다. 

코로나19 펜테믹 상황으로 그동안 국내 전시가 취소되거나 온라인 전시회로 변경되는 등 오프라인 전시회의 기회가 부족했던 상황 때문지 많은 참관객들이 방문해주셨고 시연에도 적극 참여해주셨고 호응 속에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엠라인스튜디오는 다음에 있을 전시회를 기약하며 참관객 분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의견 및 체험 소감을 바탕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더 나은 산업 안전, 직무 교육 개발에 힘 쓸 예정입니다.

전시회를 방문해주신 많은 참관객 분들과 연락주신 고객사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엠라인스튜디오에 대한 관심과 꾸준한 사랑 계속 부탁드리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