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 가상현실 기술을 적용한 안전교육 ‘(주)엠라인스튜디오’

[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 혁신극장 현신기업
가상현실 기술을 적용한 안전교육 '(주)엠라인스튜디오'

수동적 교육에서 실감형 체험교육으로 혁신을 이룬 XR 안전교육 선도 기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제작 지원과 공공기관의 협조로 완성한 산업안전교육의 뉴 패러다임을 확인해 보세요~

가상현실 안전교육의 시대를 연 ‘(주)엠라인스튜디오’

 

[엠라인스튜디오 김윤필 이사]

저희는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안전교육 시스템 전문기업입니다.

가상환경에 구축된 산업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해 보면서 대응훈련을 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실과 동일한 가상 현장을 XR시스템 안에 만들어서 교육생이 긴장 속에서 능동적인 교육이 가능하며 높은 훈련효과를 확인했습니다.

 

가상현실 시장이 형성될 때 VR체감성이 잘 적용될 수 있는 안전 교육 시장에 중점적으로 집중을 했습니다.

초기투자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웠을 때 ‘VR 산업 안전 교육 시스템’ 기획서가 NIPA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되면서 제품군의 확장개발이 가능해졌습니다.

 

VR환경에서 높은 교육효과를 담보하려면 수요 공공기관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확보하기 어려운 세부 사례 데이터나 현장감을 높일 수 있는 공간 구성 그리고 이론적 지식 등을 지원 받으면서 개발 기간 동안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어떤 혁신적인 교육 시스템도 수요 기관의 꾸준한 개선 의지가 없다면 일회성으로 사장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공기관에서 우수성을 인정해주고 추가 발주가 이어지면서 저희 기업도 함께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한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넘어 XR 다중훈련 시스템으로 진화하였습니다.

직무훈련, 설비점검, 재활훈련, 전시체험 등 실감형 기술 선도기업으로 활용도를 다양하게 증진했습니다.

KC인증을 받은 시뮬레이터를 주축으로 VR훈련장까지 원스톱으로 설계, 구축하고 있습니다.

기간 산업에서의 안전 사고율 저감을 이뤄내어 국민들이 보다 안전한 생활을 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뉴딜과 4차 산업혁명을 기반으로 안전사고 없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더욱 증진하겠습니다.

바라는 점이 있다면 정부의 적극적이고 대외적인 홍보를 부탁드립니다.

 

저희기업은 후속 개발에 더욱 매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영상은 행정안전부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