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KOMSCO 안전교육용 VR 도입 콘텐츠 제작 용역 수주

(주)엠라인스튜디오는 한국조폐공사의 KOMSCO 안전교육용 VR콘텐츠 제작 용역사업을 진행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한국조폐공사의 근무자들을 위한 가상현실 안전교육 프로그램 도입 사업으로서 작업자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아차 사고 등에 대한 재해를 막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안전한 작업현장을 구축하고 근로자들의 작업 능률 향상과 공사 제조 물품의 품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도록 해당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본 사업은 KOMSCO, 안전보건공단 주요사고 유형 조사를 바탕으로한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로 사고체험, 안전교육, 사고대응을 다룬 3가지 종류의 VR콘텐츠로 제작될 계획입니다. 교육생들은 공정확인→안전수칙 위반 및 사고→상해 묘사 및 안전학습 그리고 최종적으로 인터랙션을 활용한 위험성 평가를 통하여 심도있는 3단계 학습을 수행하게 됩니다. 

 

디테일한 사고 묘사 및 신체변화 표현을 통한 충격요법 등의 교육방식을 채택하여 설비 별 위험 시설 집중관리를 유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안전보건공단의 기 개발된 산업안전, 제조, 서비스 등의 다양한 콘텐츠와 교안을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VR콘텐츠의 범용성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더불어 간편한 교육관리를 위해 엠라인스튜디오만의 VR교육 통합 운영관리 시스템 기술이 함께 적용될 계획입니다.